리뷰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회원가입  |  로그인  |  장바구니  |  주문조회 사이트 내 검색

쇼핑몰 배너

  • CH D1.5
  • DeCon
  • NET PAL BT
  • C1X 리뷰
  • 티볼리 네트워크
  • Geneva Cinema+
  • 티악 DAC/네트워크 플레이어 NT-505
Total 21건 1 페이지
리뷰 목록
Mcintosh
McIntosh ML1 MKⅡ
요즈음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하이파이 브랜드들은 그들의 올드 명기들을 유행처럼 재조명해 선보이고 있다. 그리고 이런 빈티지 스타일 제품들은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있다. 매킨토시도 꾸준히 올드 명기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번에는 동사가 최초로 만들었던 ML1 스피커의 재조명을 통해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Mcintosh
McIntosh MA352
Special - 진공관 음색에 빠져드는 계절, 후회 없는 선택을 도와줄 인기작 베스트 매킨토시의 새로운 아이콘이 될 매력적인 인티앰프
Mcintosh
McIntosh MR89
지금은 디지털 시대로 스마트폰이 중심이 되면서 앱을 통한 디지털 방송이 대중화되었지만, 과거를 회상해 보면 라디오라 불리는 튜너 기기는 가정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품으로 여겨졌다. 그리고 정감을 느낄 수 있는 방송과 자연스러운 아날로그 사운드 덕분에 튜너는 여전히 오디오 시스템에서 빠지면 아쉬운 소스기기다.
Mcintosh
McIntosh MT5 매킨토시 풀 세트에 마지막 정점을 찍을 턴테이블
사운드 성향은 과하지 않은 차분함, 스테이지를 지나치게 넓게 자리 잡지 않고 단정하게 유지해 주는 안정감 있는 스타일이다. 그리고 예민하지 않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톤암의 성향이 반영된 듯 저역은 생각보다 두께가 있고, 일반적인 카본 재질에 비해 견고했다. 매킨토시는 턴테이블 전문 브랜드가 아니지만 동사가 만들어 낸 MT5는 전문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매킨토시만의 컬러를 제대로 만들어 냈다.
Mcintosh
McIntosh MCD85
사운드 성향은 MC830, C8 등 새로운 오픈형 시리즈 제품들에서 공통적으로 만날 수 있었던 개방적이고 속도감이 있는 현대적인 밸런스로 완성되어 있다. 이 점은 오히려 CD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올드 매킨토시 앰프들과의 매칭 시 사운드적으로 상호 보완적인 요소로 작용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된다. 무엇보다 MCD85는 고전적인 스타일이 반영된 레트로 감성이 잘 살아난 디자인이 가장 매력이다.
Mcintosh
McIntosh MA352
MA352는 외형만 보고 판단하면 안 되는 의외의 강력한 한 방을 지닌 인티앰프이며, 웬만한 미들급 현대 스피커들과의 매칭도 거뜬히 소화해 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동사 인티앰프의 중급 라인업의 역할을 제대로 하고 있다. 무엇보다 인테리어적인 요소가 강한 레트로 스타일의 매력을 지녔고, 진공관의 은은함과 그 뒤로 보이는 푸른색의 와트 미터를 통해 감각적인 하이브리드 인티앰프의 모습으로 완성시켰다.
Mcintosh
매킨토시 풀 세트 완성을 위한 키포인트
사운드 성향은 특별히 과하지 않는 차분함을 바탕에 두었으며, 동일한 상태에서 CD 트랜스포트를 변경해 가며 비교해 보면 과도한 표현이나 지나친 에너지를 강조하기보다는 침착하고 균형감이 잘 갖추어져 있음을 바로 알 수 있었다. 그리고 두께감이 과하지 않은 이런 사운드 성향을 가진 MCT500을 통해 매킨토시로 구성된 전체 시스템 사운드 색채를 제대로 느끼게 해주었다.
Mcintosh
현실적 항공모함 앰프! McIntosh MA8950
또 가격대도 사실은 이제 상급 인티보다는 훨씬 더 현실성이 있고, 또 이 제품보다 조금 위에 클라스의 제품을 물려도 충분히 MA8950은 구동할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아주 즐거운 매칭이었다. 나중에 또 기회가 되면 조금 더 상급기 스피커를 한번 걸어서 들어보고 싶기도 한, 아주 흥미로운 제품이었다.
Mcintosh
포노단까지 빼어난 프리앰프를 찾는다면 McIntosh C12000
이번 매킨토시 C12000 프리앰프의 경우 그 답은 3가지로 요약된다. 1) 노이즈 덩어리인 전원부/컨트롤부 독립으로 SN비 상승, 2) 듀얼 모노 및 풀밸런스 설계를 통한 좌우 채널 분리도 상승과 커먼 모드 노이즈 저감, 3) 쌍3극관 소자를 통한 리니어 증폭 실현. 여기에 1949년에 설립돼 진공관과 트랜지스터를 오고 가며 수많은 제품을 만들어온 매킨토시의 오랜 제작 노하우가 결정타로 작용했을 것이다.
Mcintosh
오리지널의 몸을 빌린 매킨토시의 현재 McIntosh MC3500 Mk II
그렇게 해서 부활한 MC3500 Mk II는 보란 듯이 별의 순간을 재현했다. 플리트우드 맥과 메가데스, 칙 코리아 곡이 그 명확한 증좌다. 뜨겁고 파워풀한 것이 과연 명불허전이었다. MC3500 Mk II는 여기서 한걸음 더 나아갔다. 모든 것이 깨끗하고 조용하며 투명했다. MC3500 Mk II는 오리지널의 몸을 빌린 21세기 매킨토시 파워앰프의 현재다.
Mcintosh
매킨토시, 패러다임, 린이 완성한 베스트 매칭의 매력
페르소나 7F의 뛰어난 대역 재생 능력이 어우러져 어떤 장르를 만나더라도 부족함이 없고, 만족도가 높은 사운드의 품격을 가져 왔다. ‘베스트 매칭의 매력은 바로 이런 것이다’라고 말해 주듯 기억에 남는 사운드를 들려주었다.
Mcintosh
숨어있는 꿀 조합 시스템 McIntosh C22, MC1502 & Paradigm Persona 5F
그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저역 양감 표현이라든가 빠른 스피드를 가진 저역 특성을 좋게 평가할 수 있다. 때로는 아델의 목소리가 까실까실하게 약간 목소리가 까진다고 해야 될까 그런 부분도 맛깔나게 잘 표현해 줬다. 그런 중고역 해상력이 잘 살아 있었기 때문에 보컬의 묘사도 잘 된 느낌이었다.
Mcintosh
오디오파일의 꿈을 실현시켜 준 두 가지 맛 프리앰프
사운드를 정리해 보면, 매킨토시의 다른 진공관 프리앰프와는 차원을 달리했다. 퓨어 풀 밸런스 진공관 프리앰프만이 만들어 낼 수 있는 하이엔드 지향적인 섬세함과 다이내믹 사운드를 만날 수 있었다. 무엇보다 두 가지 모드를 모두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퓨어 풀 밸런스 진공관 회로를 탑재한 매킨토시의 플래그십 프리앰프의 진수를 제대로 만날 수 있는 멋진 플래그십 프리앰프라고 기억하고 싶다.
Mcintosh
매킨토시가 작정하고 만든 올인원 턴테이블 McIntosh MTI100 Integrated Turntable
MTI100은 그냥 누가 봐도 매킨토시인 것이다. 톤암을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재미는 없지만 그 만듦새 자체는 어디 흠잡을 데가 없었고, 수미코 Olympia MM 카트리지는 생각 이상으로 찰진 아날로그 사운드를 들려줬다. 과연 매킨토시가 작정하고 올인원 턴테이블을 만들면 이 정도 결과물이 나오는구나 싶다.
Mcintosh
21세기에도 매킨토시의 신화는 계속된다!
최근에 매우 실력이 뛰어난 엔지니어를 한 명 알게 되었는데, 그의 말에 따르면 매킨토시와 같은 제품이 실제로 매우 난이도가 높은 설계로 만들어졌다는 것이다. 즉, 아무나 이런 제품을 설계할 수 없는 것이다. 거기에 본 기는 진공관과 TR 타입이 결합되어 있을 뿐 아니라, 파워 가드, 5밴드 이퀄라이저 등이 골고루 장착되어 있어서, 엔지니어의 입장에서는 악몽과도 같다. 오랜 내공을 자랑하는 매킨토시가 아니면 함부로 만들 수 없는 제품인 것이다.
Mcintosh
Mcintosh(매킨토시) 블루투스 리시버를 완성하다.
전체적인 사운드 컬러는 부드럽고, 중·저역의 에너지가 좋았으며, 음의 골격은 블루투스 재생으로는 상당히 고급스러웠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화려한 음색보다는 매킨토시적인 사운드 성향을 최대한 잘 담아냈다고 할 수 있다. 정리해 보면, MB20은 블루투스의 장점만을 잘 담아낸, 가장 매킨토시에서 심사숙고한 무선 솔루션임을 알 수 있었다.
Mcintosh
일상에서의 하이파이 사운드! 매킨토시의 라이프 스타일 스피커 McIntosh RS150 & RS250
또한 블루투스에도 꽤 신경을 써서 소위 디코딩 인코딩 포맷인 aptX HD 등급을 적용했는데, 이는 24bit 96kHz까지 블루투스로 재생을 할 수 있다는 의미며, 최신 버전의 블루투스 5.0을 지원한다. 종합해 보면 스트리밍과 무선 음악 플레이 시스템은 최선단으로 모든 기능을 빠뜨리지 않고 최신의 제일 업 버전의 등급들로 세팅이 되어 있다.
Mcintosh
가장 작은 매킨토시 시스템이 들려주는 음악의 즐거움
사운드는 동급 사이즈에서는 만나기 힘든 출력과 단일 채널만의 분리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특히 의도적으로 매킨토시 사운드의 느낌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부드럽게 튜닝을 한 듯한 느낌도 있지만, 욕심을 부리지 않는다면 편안하게 작은 공간에서 여유 있게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은 RS150만의 특별한 매력이다.
Mcintosh
점진적 진화 속 새로운 도약 McIntosh C53 & MC462
이보다 더 빠른 반응속도를 보여주는 앰프는 많지만 이처럼 편안하게 음악에 빠져들게 만드는 앰프는 흔치 않다. 이보다 더 강력한 저역 반응을 가진 앰프도 많지만 이처럼 훌륭한 밸런스 감각과 다양한 스피커 대응 능력을 가진 앰프도 흔치 않다. C53과 MC462는 매킨토시가 감행해온 점진적 진화 속 새로운 도약의 증표다.
Mcintosh
하이브리드로 완성한 매킨토시 인티의 최고봉 McIntosh MA12000 Integrated Amplifie…
이제는 진화에 진화를 거듭해 하이브리드 타입으로 나오면서, 대출력과 스피드, 음색 등을 겸비한 몬스터가 되었다. 이 정도라면 그 어떤 대형기도 충분히 공략할 만한 수준이다. 특히, 바이 와이어링을 적극 활용하면, 가히 바이 앰핑 못지않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 대목은 정말 특필할 만하다.
게시물 검색

시청실 안내 및 예약문의

운영시간
ㆍ평일 10:00 ~ 20:00
ㆍ토요일 11:00 ~ 18:00
ㆍ일요일 휴무

오시는길

은행정보

국민은행 464801-01-173179
예금주  양원모(이제이코퍼레이션)


NOTICE

신년맞이 오디아플라이트 FLS10 특별할인 이벤트 알림
GENEVA 한국 런칭 10주년 고객 감사제
제네바 스피커 사은품 증정 이벤트
2023 추석연휴 택배배송 및 오프라인 매장 휴무 안내
CH 프리시전 C1.2 D1.5 디지털 컴포넌트 클럭 동기화 보드 업그레…
Chprecision C1-C1.2 업그레이드 안내

고객문의

02. 548. 9439

02. 568. 9439


고객센터 운영시간

10:00 ~ 20:00

이용약관 | 개인보호정책 | 오시는 길 | 회사소개 | 호스팅제공자:카페24
이제이코퍼레이션
(06018)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54길19 주한빌딩 4층
T. 02-548-9439, 02-568-9439 F. 02-578-9439
대표자 : 양원모 정보관리책임자 : 양원모(yangwm71@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12-23-98391 통신판매업번호 : 제2015-서울강남-03937호
Copyright © 2015 AUDIOSQUARE Inc.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